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버전은 입니다.
고객님의 현재 위치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표시된 버전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환경

피아제는 천연 자원을 보존하고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건물

피아제는 지속적인 환경 개선을 위해 건물의 탄소 배출을 측정합니다.

본사 차원에서 환경 감사를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개선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매뉴팩처 지붕에 태양열 패널을 설치하여 제네바 사업장 화장실 온수 설비를 가동합니다.

- 생산 시설에서 친환경 전기를 사용합니다. 100% 수력 발전 전기를 공급받습니다.

- 사무실과 부티크에서 에너지 절약형 조명(LED)을 사용합니다.

현재 건설 중인 피아제 본사 건물은 규모가 6,600평방미터이며, 스위스 건축 규범인 미네르기 기준(Minergie standard)을 준수합니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에너지 사용을 요구하고 신재생 에너지 사용을 권장하는 한편, 삶의 질 개선과 환경 피해 감소, 유지관리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합니다.

플랑 레 와트(Plan-les-Ouates)의 피아제 스위스 시계 매뉴팩처

출장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피아제의 출장 정책은 "방지 및 최소화"라는 단순한 접근법을 바탕으로 합니다.

방지: 전화회의와 같은 대안을 사용하거나 다수의 출장을 재편성하여 출장 횟수를 줄입니다. 또는 이미 현장 방문 경험이 있는 직원에게 관련 과업을 맡깁니다.

최소화: 한 번에 여러 도시를 방문하는 왕복 출장과 같이 효율적인 출장 계획을 짜고, 고속 열차나 단거리의 경우 카풀과 같이 탄소 배출이 적은 교통 수단을 활용합니다.

피아제 본사에서는 직원들로 하여금 대중교통이나 카풀, 전기차, 자전거 등, 대안적이고 지속가능한 교통 수단을 이용하도록 장려합니다.

폐기물

피아제의 폐기물 관리 정책은 가능한 모든 곳에서 "줄이고, 다시 사용하고, 재활용 한다"입니다. 생산 시설과 사무실, 레스토랑에서 배출된 유리나 종이, 플라스틱, 오가닉, 화학품, 배터리, 윤활제, 금속(귀금속 또는 일반 금속)과 같은 쓰레기는 각각 분류하여 재활용하거나 전문 거래처를 통해 폐기 처리합니다. 

피아제는 오래된 홍보 용품들을 2011년부터 매년 재활용하고 있습니다. 80% 이상이 재사용 및 재활용되며, 나머지 용품들은 소각되거나 난방에 사용됩니다.

생물다양성

피아제는 멸종 위기에 처한 생물종을 보존하기 위해 CITES* 협약을 준수합니다. 또한, 동물 처우 환경을 신중하게 평가하여 관련 조치를 시행합니다. 예를 들어 바다악어, 섀그린(가오리, 상어 가죽), 비단뱀, 도마뱀(아시아), 산호 등의 소재는 사용을 금지합니다.

*CITES(Convention on International Trade in Endangered Species of Wild Fauna and Flora,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종의 국제 거래에 관한 협약)는 야생 동식물의 국제 거래로 인해 야생 동식물의 생존이 위협받는 일이 없도록 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체결된 정부간 국제 협약입니다.

포장재 및 종이

피아제는 박스나 디스플레이 등, 홍보 용품 제작 시,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우드만을 사용합니다.

피아제 쇼핑백은 최소 40%의 소재를 재활용 소재로 제작합니다. 용지 및 판지는 100% 재활용 소재 및 인증 소재로 제작합니다. 플라스틱 라미네이트 코팅은 전혀 사용하지 않은 소재로, 모두 재사용 및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피아제 럭셔리 시계 및 주얼리 포장재

카탈로그나 아트북, 사용설명서 등, 모든 홍보물 역시 재활용 및 FSC 인증을 받은 지속가능한 용지를 사용합니다. 사무실 종이에도 동일한 원칙을 적용하며, 지난 몇 년 간 본사의 종이 사용량을 지속적으로 감축해왔습니다. 피아제에는 재생지이거나 환경보호 인증 마크를 받은 종이나 박스를 사용합니다.

피아제에는 재생지이거나 환경보호 인증 마크를 받은 종이나 박스를 사용합니다.

보상

피아제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특히 탄소를 절감하기 위해 지난 12년간 탄소 배출량을 꾸준히 측정하였으며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를 실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작년 대비 탄소 배출을 12%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개발 도상국의 환경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피아제는 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 효율,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 공기질 개선과 식수 조달을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SDG)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피아제가 후원한 다양한 탄소 감축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럭셔리 시계 브랜드 피아제는 빈곤 및 기후 변화 종식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솔라에이드(SolarAid)를 협력사로 선정하였습니다.

태양열 에너지 활용

피아제는 써니 싸이드 오브 라이프 컬렉션의 컨셉과 일맥상통하는, 태양열 에너지를 적극 활용하는 NGO 단체 솔라에이드(SolarAid)를 협력사로 선정하였습니다. 솔라에이드(SolarAid)는 빈곤과 기후 변화로 인한 피해에 대처하는 국제 자선단체이며, 그들이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인 써니머니(SunnyMoney)를 통해 말라위, 우간다, 잠비아와 같은 고립된 지역에 태양광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피아제가 PPF(Peace Parks Foundation)와 제휴를 맺었습니다.

PPF(Peace Parks Foundation)

PPF는 남아프리카의 일부 관광지와 국립공원을 TFCA(Transfrontier Conservation Areas) 지역으로 지정하여 주요 생태계를 다시 활성화하고 보호하는 일에 앞장서는 남아프리카 비영리 단체입니다. PPF는 현재 탄소 상쇄 거래를 통해 잠비아의 산림을 보호하는 BCP(BioCarbon Partners)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습니다. 리치몬트는 혁신적인 7년 협약의 일부로, 잠비아에서 진행되고 있는 BCP의 프로젝트를 통해 탄소 상쇄금을 구매하고 위기에 처한 동식물종들이 살아가고 있는 주요 야생 서식지를 장기간 보존하는 사업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탄소 상쇄금은 잠비아의 지방공동체에 생계 수단을 지원하고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회적 영향 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럭셔리 시계 브랜드 피아제가 산림보호에 앞장섭니다.

페루 지역의 열대우림 및 생물다양성 보호

피아제는 지속가능한 고가치 브라질넛 산업을 조성함으로써 페루 지역사회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산림의 300,000헥타르를 관리하는 400여 가구의 소규모 브라질넛 운영업자들과 공동으로 진행됩니다. 피아제는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현대적인 가공 시설을 설립하고 국제 시장에 진출하는 동시에 산림을 보호하기 위한 관행을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현지 원시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고 높은 품질의 브라질넛을 생산합니다. 마지막으로 산림보호 지역의 1헥타르 마다 발생하는 탄소 수익금은 소규모 판매업자들에게 다시 재분배됩니다.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피아제가 친환경 스토브를 위한 기금을 조성합니다.

인도의 청정 조리기구 

인도 남부 지역에서 시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가정용 스토브의 효율적인 디자인, 제조 및 배포를 목표로 합니다. 매연과 유독성 물질을 80%까지 감소시킨 이 스토브는 가족의 건강과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일자리를 조성하고 산림 벌채를 감소시키는 효과 또한 제공합니다. 약 20만 가구에게 스토브를 전달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연간 약 27,495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스토브는 기존의 장비와 비교하여 조리 시간을 단축하고, 적은 양의 나무를 사용해 주변 지역의 산림 벌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럭셔리 워치메이커 피아제가 캄보디아 지역사회에 깨끗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수자원을 공급합니다.

캄보디아의 건강을 향상하는 안전한 수자원

NGO 단체인 1001 FONTAINES에서 주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온실가스 배출이 적은 특별한 기술을 사용하여 캄보디아 농촌의 정수시설의 물을 깨끗이 정화하고 각 가정과 지역사회에 안전한 식수를 공급합니다. 또한 지역 주민들에게 물을 정화하고 분배하는 일자리를 창출하여 경제활동 기회와 취업의 기반을 제공합니다. 현재 150여 개의 기업에서 220,0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깨끗한 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