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 레지스 인터내셔널 테스트 매치

 
세인트 레지스 인터내셔널 테스트 매치에 참가한 피아제 미국 폴로 팀의 마크 간지 선수

하이골 스타들로 구성된 럭셔리 스위스 시계 브랜드 피아제의 폴로 팀은 2012년 5월 대서양을 건너 “영국 폴로의 본고장”이라고도 불리는 카우드레이 파크 폴로 클럽(Cowdray Park Polo Club)에서 개최되는 세인트 레지스 인터내셔널 테스트 매치에서 영국 팀과 경기를 치렀습니다.

5월 19일 열린 영국 대 미국의 세인트 레지스 테스트 매치를 통해 두 나라는 15년만에 영국 경기장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본 경기는 영국과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헐링햄 폴로 협회(Hurlingham Polo Association, HPA)가 2012년 처음 주선한 국제 경기이며, 명차의 대명사 아우디가 후원하였습니다.

미국 폴로 협회(US Polo Association, USPA)의 인가를 받은 미국 대표 팀은 마크 간지(Marc Ganzi)가 이끌었습니다. 마크 간지는 그의 부인 멜리사(Melissa)와 함께 피아제 폴로 팀을 창단했으며 간지 부부 소유의 클럽인 그랜드 챔피언스(Grand Champions)와 인터내셔널 폴로 클럽 팜 비치(International Polo Club Palm Beach, IPCPB)의 하이골 폴로 경기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피아제 팀은 두 명의 미국 최고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로 핸디캡 7골의 닉 롤던(Nick Roldan, 주장)과 플로리다에서 간지 부부와 정기적으로 폴로 경기를 즐기는 제프 홀(Jeff Hall)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태어난 핸디캡 8골의 폴 피어스(Paul Pieres)가 가세해 총 핸디캡 23골의 미국 팀을 완성합니다.

미국 팀의 상대는 바로 총 핸디캡 24골의 영국 팀으로, 핸디캡 7골의 루크 톰린슨(Luke Tomlinson, 주장), 제임스 베임(James Beim), 핸디캡 6골의 말콤 보르윅(Malcolm Borwic), 그리고 핸디캡 4골의 올리 커드모어(Ollie Cudmore)를 포함하여 모두 전문 폴로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 팀이 아마추어 선수인 핸디캡 1골의 간지를 기용하여 영국 팀이 세인트 레지스 매치를 이길 것이라 모두 예상하였습니다.

하지만 두 팀의 선수들뿐만 아니라 경주마의 역량 모두 대등했습니다. 전반전에는 미국 팀이 승세를 이끌었지만 끝내 영국 팀에 반점 차이로 안타깝게 지고 말았습니다.

미국 팀과 영국 팀의 핸디캡 차이를 반영하여 미국 팀에게 반점을 미리 준 상태에서 테스트 매치가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추카에서 영국이 잠시 앞섰지만, 미국이 반 점 앞선 2½점 대 2점으로 첫 추카를 끝났습니다.

두 번째 추카에서 영국 팀은 5대 3½점으로 다시 앞서 나갔습니다다. 하지만 세 번째 추카에서 미국 팀은 6½점 대 6점으로 다시 영국 팀을 추월했습니다. 네 번째 추카에서 영국 팀은 9점 대 7½점으로 미국 팀을 압도했습니다.

마지막 추카인 다섯 번째 추카 5분에 미국 팀은 영국 팀을 다시 앞섰지만 바로 점수를 내주며 선두를 뺏겼습니다. 경기 종료 직전에는 영국 팀의 반칙행위로 미국 팀에게 60야드 페널티 샷이 주어졌습니다. 영국 팀의 베임 선수가 페널티 샷을 막아내는 순간 경기 종료를 알리는 벨이 울렸고 홈팀인 영국 팀이 11점대 10½점으로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MVP상은 일곱 점을 득점한 미국 피아제 팀의 닉 롤던이 받았습니다.

HPA와 USPA는 영국와 미국 간의 전설적인 웨스트체스터 컵(Westchester Cup) 시리즈를 2013년에 부활 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웨스트체스터 컵 시리즈는 1886년 시작되었으며, 2009년 IPCBP에서 영국 팀이 마지막으로 우승하였습니다.

2013년 웨스트체스터 컵은 HPA가 개최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성대한 일일 폴로 이벤트로 아우디 인터내셔널(Audi International)에서 열릴 예정이며, 피아제 폴로 아메리카 팀의 선수들이 다시 미국을 대표할 것 입니다.

12. 5. 19.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