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비아 알티플라노에서의 피아제

 
볼리비아 알티플라노(Bolivian Altiplano) 진료소

인도주의적 프로젝트에 투자하고자 하는 피아제와 피아제의 유명한 울트라-씬 시계 컬렉션, 그리고 제네바 대학 병원(HUG - the Hôpitaux Universitaires de Genève) 원격 의료 전문가들. 토농-제네바 국제 로타리 클럽이 주최한 체결식에서 제네바에 기초를 둔 하이 워치메이킹과 의료전문단의 협력관계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공공기관과 민간부문 간의 연맹으로, 원격 전문기술과 원격 초음파 장비를 이용하여 볼리비아 알티플라노의 소외된 지역에 수준 높은 의료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중요한 명분으로 이루어진 관계입니다.

“인도주의적 목표를 가지고 접근한 이 프로젝트는 피아제가 소외되고 빈곤한 알티플라노 지역에서 받은 것을 조금이나마 돌려드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라고 피아제 CEO 필립 레오폴드-메츠거(Philippe Léopold-Metzger)씨가 말했습니다. 이 접근은 이제 알티플라노 프로젝트로 실현되었고, 현재 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 전문기술과 원격 초음파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고 환자를 돌보는 보건인력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는 5개의 의학 사이트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볼리비아 알티플라노(Bolivian Altiplano)에서의 피아제와 제네바 대학 병원의 대표단


제네바 대학 병원(HUG)의 e-보건과 원격 의료 부서 의국장인 앙트완 가이스뷜러(Antoine Geissbuhler) 교수가 주관하는 프로젝트는 2011년 6월에서 12월까지 실현되었습니다. 

현재 연결이 준비되었고, 장비가 설치되었으며, 교육훈련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사이트도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앙트완 가이스뷜러 교수는 “이 원격 의료 장비가 환자 관리를 도와주고, 정보와 전문 기술의 전이를 용이하게 하여 환자나 관련 전문가가 이동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전했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피아제의 후원 프로그램의 중요 부분을 대표하는 만큼, 필립 레오폴드-메츠거씨는 이 프로젝트를 연장 후원하기로 했습니다.

 가이스뷜로 교수에 의하면, 연장기간에는 “기존 사이트들의 활동을 강화하고 마크 페쉐르(Marc Pechère) 박사(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으로 원격 피부과와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며, 네트워크를 포토시(Potosí)와 살라르 두유니(Salar de Uyuni)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볼리비아의 국가 원격 의료 정책에 필요한 기반을 닦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회의를 볼리비아 당국과 공동 개최할 계획”입니다.

제네바 대학 병원(HUG)과 이 프로젝트와 연관된 많은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아르테르(Artères) 재단은 피아제와의 보람된 협력관계에 대해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클립과 “2012” 프로젝트 연장에 대한 내용은 www.arteres.org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12. 3. 7. 피아제 이벤트